1) 직업상담 및 평가 : 의뢰접수후 초기면접에서 종결에 이르는 재활서비스 제공 전 과정에서 직업재활계획서를 수립하고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내방 및 전화를 통한 상담과 사례관리를 실시합니다.
(1) 초기면접 : 직업욕구 및 장애상태를 파악하여 적합한 직업재활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
(2) 재활상담 : 심리사회적 문제를 지닌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시설내의 문제 상활해결, 대처능력지지등 대상자 스스로의 자립을 위한 1:1 상담 실시
(3) 직업평가 : 장애인의 잠재능력, 적성, 흥미등을 파악하여 적절한 직업재활 방향을 제시
2) 사례회의 : 서비스 적격성 여부 및 직업재활계획서 수립
3) 취업지원 : 이용 근로장애인이 외부 취업을 통해 자립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활동을 실시
1) 직업적응훈련 : 일상생활훈련, 작업태도 및 기술훈련
2) 문제해결훈련 : 대인관계향상훈련, 근로자자체회의, 응급상황대비훈련, 체력 및 건강관리, 자기옹호 및 주장훈련
3) 직업평가 : 과정평가
4) 직무기능향상훈련 : 직무훈련, IT경진대회참가
5) 지역사회자원활용훈련 : 지역사회적응훈련
1) IT유지관리 : 홈페이지 유지관리보수를 통해 사업수익 창출
2) DIY 가공 : DIY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여 사업수익 창출